AP뉴스 영어 공부를 효과적으로 할 수 있는 무료 사이트

AP통신 로고 *출처:위키피디아

AP뉴스로 영어를 공부하려고 한다면 다른 뉴스 학습과 마찬가지로 기사를 선별해야하고 해석도 해야합니다. 그 자체가 공부지만 지루하고 조금은 편하게 했으면 하는 마음이 들기도 합니다. 그런 마음을 잘 아는(?) 해커스 사이트에서 AP뉴스 기사로 학습할 수 있는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.

‘AP뉴스 받아쓰기’와 ‘AP뉴스 청취/해설 강의’ 두 개이며 단순 읽기/독해가 아닌 듣고 이해하고 따라 말해볼 수 있도록 구성된 소리 중심의 학습 콘텐츠입니다. 참고하면 좋을 것 같아서 간략히 소개합니다 :)

  

 

AP뉴스 받아쓰기

AP뉴스 받아쓰기 화면 *출처: 해커스 홈페이지

뉴스 기사를 들으며 스크립트 속 빈칸을 채워보는 받아쓰기 콘텐츠는 조금 어렵지만 아주 유익한 학습방법입니다. 공부법은 홈페이지에도 나와있지만 간략히 정리하면

  1. 한글 배경 설명으로 예습
  2. mp3를 들으며 의미 파악
  3. 다시 들으며 스크립트 속 빈칸 채우기
  4. 여러 번 들어봐도 들리지 않는 부분 스크립트 확인
  5. 내용 공부
  6. 여러 번 따라 읽기

입니다. 길이는 보통 1분 이내이며 실제 원어민의 음성이고 빈칸 채우기여서 조금은 덜 부담스럽습니다. 이용안내 상으로는 고급(토익 850이상)인 학습자들을 권장 대상으로 안내하고 있습니다. 매일 하나씩 업데이트되며 뉴스 영어에 관심이 있다면 10분 정도씩 짬을 내어보는 학습하는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.

  

 

AP뉴스 청취/해설

AP뉴스 청취해설 화면 *출처: 해커스 홈페이지

또 하나는 ‘AP뉴스 청취/해설 강의’로서 실제 뉴스 영상 속 일부분(30초 이내, 약 5문장)을 들려주고 자세히 설명해줍니다. 강의는 전반부에서 뉴스 영상 딕테이션과 해설을, 후반부에선 알게 된 3~4가지 표현들을 활용해 패턴 학습을 하거나 함께 영작하고 말해보는 등의 말하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. 강의 시간은 보통 20여 분입니다.

적당한 학습 분량과 자세한 해설이 함께하는 청취/해설 강의는 친절하며, 스스로 학습하는 뉴스 받아쓰기는 짧고 효과적이며 매일 업데이트되어 지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. 해커스 홈페이지는 이곳이며 무료강의 메뉴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. 앞으로도 꾸준히 연재해주세요 :) 참, AP뉴스 홈페이지는 이곳입니다.